티스토리 뷰

신문지 하나로 할 수 있는 14가지



설거지할 때

기름기 많은 접시나 프라이팬을 설거지할 때 신문지로 미리 찌꺼기를 닦아주면 적은 양의 물과 세제로도 깨끗이 닦을 수 있다.


칼을 갈 때

숫돌 대신 신문 여러 장을 눌러 말아 테이프로 고정한다. 둥글게 만 신문지의 가장자리 끝 원통부분에 물을 묻히고 식칼엔 세제를 문질러 주면 제법 갈린다.


튀김할 때

튀김요리를 신문지 위에 올려놓으면 기름기가 쏙 빠져서 먹기 좋다. 이때 신문을 여러 번 접어 주름을 만들어주면 기름이 다시 음식물에 흡수되지 않는다.


야채 보관할 때

야채를 젖은 신문지로 싸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오래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다.


감자 싹 나는 것 막으려면

감자를 신문지에 말아 비닐에 넣어두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싹이 나지 않는다.


귤 보관할 때

귤 상자에 귤을 보관할 때 층마다 신문지를 깔아주면 귤이 무르지 않는다.


폐식용유 버릴 때

우유팩 속에 신문지를 넣고 폐식용유를 부으면 신문지가 식용유를 빨아들여 흐르지 않는다.





두부 물기 뺄 때

두부의 물기를 미리 빼고 싶으면 신문지를 두껍게 접고 요리용 종이를 몇 장 깐 후에 그 위에 올려놓는다. 30분 정도 지나면 두무 물이 말끔하게 빠진다.


신발장 냄새 없앨 때

신문지를 큰 사각형 모양으로 자른 후 돌돌 말아 신발장 신발 사이사이에 놓아두면 냄새가 어느 정도 사라진다.


옷장 습기 없앨 때

신문지를 가로로 돌돌 말아 여러 개를 사다리처럼 엮어 옷걸이에 걸어두면 옷장 속 곰팡이나 습기를 흡수한다.


니트 보관활 때

니트를 보관할 때 신문지에 싸서 넣어두면 먼지가 붙지 않아 다시 세탁하지 않아도 된다.


유리창에 성에가 낄 때

겨울철 유리창에 성에가 끼는 것을 막고 싶으면 자기 전 창문에 위 아래로 신문지 두 장을 펼쳐 붙여둔다.


거울 닦을 때

거울이나 유리를 닦을 때 젖은 신문지로 닦고 마른 신문지로 한 번 더 닦아주면 걸레보다 잘 닦인다.


줄자가 없을 때

신문지를 펼쳐 대각선 방향으로 접으면 길이가 약 1m 된다. 줄자가 없을 때 대략적인 길이를 잴 수 있어 편하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