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 날씨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무엇보다도 ‘수.분.보.충’이 중요하겠죠?


95%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있는 오이는 그동안 싼 가격 때문에 저평가 받았지만, 알고 보면 수분보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수분과 영양을 고루 전한다고 합니다.


삭하고 신선한 맛! 여름철 대표채소 오이 뒤에 숨은 10가지 매력적인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가볍고 산뜻하게 수분공급에 더없이 좋은 오이



오이가 95% 이상의 물을 함유하기에 이를 섭취했을 때 몸을 식히고 수분 공급에 더한 유익함을 준다고 합니다.

습하고 무더운 여름 날씨에 오래 바깥에 노출되었을 때 오이 주스를 갈아 마시면 안성맞춤이겠죠?

그뿐만이 아니라 몸에 남아있는 독성과 노폐물을 걸러줘 운동 전후나 샐러드 같은 식사에 넣어 먹으면 영양에 보충을 더한다고 합니다.




2. 산화방지제가 풍부하다는 오이



오이의 함유 되어있는 미네랄은 몸속에 세포를 손상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노화와 세포사를 막는다고 합니다.

오이의 이로운 물질들이 몸 전체의 면역력을 키워주고 무기력한 상태에 갈아 마시면 에너지 드링크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살이 빠진다. 다이어트에 제.격.만.점. 오이



오이는 본래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를 시작한 분들께 이상적인 채소 중의 하나이죠?

오이가 낮은 칼로리 간식으로 제격인 이유는 조그만 섭취에도 배를 부르게 하고 과식을 방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혹시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은 오이로 더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랄게요~




4. 소화불량이라고? 소화에 필수채소 오이



속 쓰림, 위염, 위궤양 같은 소화 장애은 오이를 매일 섭취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이의 강한 섬유질과 수분 성은 독성을 중화시키고 몸에 숨어 있는 노폐물 제거합니다.

굳이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하지 않고 매일같이 오이를 먹는다면 소화불량과 같은 소화 병loat: none;">


오이에 함유되어있는 미네랄 성분이 몸의 뼈와 조직에 필수적인 성분이라고 합니다.

머리와 손톱의 컨디셔너 역할을 할 뿐만이 아니라 손톱이 부러지고 갈라지는 걸 방지합니다.

더불어 오이의 훌륭한 수분 성분이 몸을 촉촉하게 해 찰랑대고 윤기 나는 머리카락을 갖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10. 숙취와 구질구질~ 입 냄새 제거엔 오이



술 마시고 집에 온 날! 잠들기 전 오이 몇 조각을 먹어보세요~ 다음날 숙취의 고생을 덜어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오이의 특출한 수분 성분이 수분을 재공급하고 피 속에 있는 해로운 독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입니다.

오이가 함유하는 식물 화학물질은 입속에 자리해 입 냄새를 유도하는 박테리아를 없앤다고 합니다.

구취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제격이겠죠?



피부미용부터 암 예방까지~ 오이는 몸에 많은 이로운 물질들을 가지고 있답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 오이는 해에 오래 노출되어 뛰어노는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적합해요.

요즘처럼 습하고 무더운 날! 오이를 썰어 드시거나 갈아 마시면 영양을 보충하고 건강에 이로울 것 같아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