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사회는 이미 핵가족을 넘어 1인 가구의 형태가 많아지고 있죠!!

이렇듯 혼자 사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을 입양해서 키우는 가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을 키운다는 의미보다는 

한 가족이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도 많죠?? ㅎㅎㅎ

제주도로 놀러 가고 싶은데 집에 혼자 있을 아가를 생각하니

발길이 떨어지지 않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D

반려동물 데리고 비행기 타는 법이 복잡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

오늘은 국내 비행에 관해서만 알아볼께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제주도 여행   

① 사전예약접수

반려동물 탑승 신청을 먼저 해야 한답니다 :)

이용하고자 하는 항공사의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반려동물과 함께 비행기를 타고 싶다고 말하고 

예약을 먼저 해야한다네요 :)

미리미리 빠를수록 좋답니다 ^^*

이유는,

비행기 한 대당 탑승 가능한 동물의 수가 정해져 있다고 해요~~

보통 4마리까지만 탈 수 있는데

선착순이기 때문에 반려동물과 함께 비행기로 이동할 계획이 있다면

미리미리 해두시는 게 좋겠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제주도 여행 

②구비서류

제주도는 국내선이므로 미리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없어요~~

비행기 탑승 전에 ‘반려동물 운송 서약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

비행기 탑승이 가능한 반려동물은 강아지, 고양이, 새 정도이고

맹견으로 분류된 강아지(핏불테리어, 로트와일러 등)는 안 된다네요 ㅠㅜ

믹스견의 경우 어떤 종의 믹스인지도 꼼꼼히 검역한다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제주도 여행 

③요금

공항에 도착해서 체크인하고 서류를 작성하고 나면

반려동물의 무게를 잰답니다.!!

케이지와 반려동물의 무게 합이 5kg 미만이면

기내 탑승이 가능하고 5kg을 넘으면 수하물로 실어야 한다네요.

요금은 1kg당 2,000원 이라고 해요~!!

이 외에도 각 항공사마다 조금씩 다른 기준이 있답니다 :)

이용하시는 항공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시면

반려동물과의 여행에 어려움은 없을 것 같아요 XD

항공사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하드박스 케이지를 구매하실 수 있다는 건 안비밀!!



제가 알아 본 정도는 여기까지입니다 :D

비교적 간단한 수속만 마치면 반려동물과의 여행이 어렵진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기내에서도 케이지 안에서 나올 수 없고, 

심지어 탑승 2시간 전에는 음료와 간식을 주지 않도록 한다네요.

비행기 안에서는 케이지 밖으로 나올 수 가 없으니 배변처리 때문에 

그렇다고 해요.!!! ㅠㅜ

수하물 사이에서 비행기 소음 때문에 혼자 떨어야 하는 

모습도 마음이 아픕니다. ㅠㅜ

마지막으로!!

반려동물이 휴가 기간에 많이 버려진다는 기사를 봤어요!!

이 글을 보시는 이웃님들은 반려동물과 행복한 삶을 사시길 바래봅니다~~ :D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