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주요 여행지]


1. 벳푸 온천


보통 규슈지역의 온천은 료칸여행을 테마로 유후인과 쿠로가와 지역이 유명한데 저는 여러모로 고민하다 좀더 저렴하면서 온천을 즐길수있는 벳푸로 갔습니다. 물론 이건 벳푸에 스기노이 호텔을 예약한다는 전제였습니다. 성수기에 뒤늦게 겟하려고 하다 결국 우여곡절끝에 일본출발 전날에 겨우 예약했네요~^^;


하카타에서 벳푸는 고속버스로 2시간정도 걸린것같네요~ 산큐패스 3일권가지고 이번에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벳푸는 가장 오래된 온천지역이고, 여기저기 온천 증기가 올라오고 있어서 정말 내가 온천지역에 있구나 라고 실감할수있습니다.

벳푸 시내사진은 밑에 참고~ 저멀리 산밑에 하얀수증기 올라오는지역은 온천있는지역~^^;








(1) 벳푸 지옥온천 순례


아침차로 하카타에서 벳푸로 이동후 호텔에 짐 맡겨놓고 유명한 지옥온천을 가기위해 벳푸역에서 시내버스타고 15~20분정도 간것같네요~^^; ?
















지옥온천은 8개정도 코스가 있는데 저는 시간관계상 바다지옥과 가마솥지옥 온천만갔는데~ 수증기와 각기다른 온천물 색상이 감상포인트고 개인적으론 여기 사이다가 정말맛있더라구요~ ^^ 그래서 호텔에서 먹으려고 몇개더 추가 구매했답니다 ㅋㅋ


(2) 스기노이호텔 (벳푸 최고 온천호텔)


산속 료칸보다는 리조트처럼 온천을 즐기고싶어서

그리고 이것저것(온천, 식사, 물놀이, 산책등등) 안에서 다해결할수 있는 그런 리조트형 온천 호텔 찾다보면 벳푸에서 제일 유명한곳이 스기노이호텔입니다. 처음 온천여행계획 세울때부터 유휴인이나 쿠로가와에서 료칸숙박하면서 온천 즐길까하다가 너무 산속에서 노는것도 그렇고 가격도 그렇고 ㅜㅠ (개인적으론 예전에 하코네에서 온천료칸 해본적있는데 어쨋든 가이세끼(일본정식코스) 포함해서 한번쯤은 경험해볼만 합니다) 최종적으로 정한곳이 이곳 스기노이호텔 입니다. ^^ 조석식 뷔페도 만족할만하고 (원래는 저녁뷔페가 유명했었는데 이번에가니까 예전보다는 못하더라구요~^^,;) 벳푸 시내관광도 가능하고 괜찮습니다~**






(일본식 다다미 룸)


제가 묵은방은 일본식 다다미로 구성되있고 밥먹고오면 이불도 깔아주고~ 창밖으로는 벳푸 바다전경이 보이고, 오래되었지만 매우 깔끔하고 정갈한 방이었습니다. ^^














(외부 산책로)


호텔 외부에 산책로도 잘꾸며놔서 (특히 저녁에 불이들어오면 더옙스네요~*) 밥먹고나서나 온천전후로 산책하기에 좋았네요~








(온천탕)

이곳은 사진촬영이 불가한곳이라 홈페이지 시진으로 대체합니다.실제로 일출일몰때 맞춰가면 홈페이지 시진보다더 멋있습니다 ㅋ

온천탕은 크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인기많은 노천탕인 "다나유"는 남녀 따로 이용가능한데 온천속에서 바라보는 벳푸시내와 바다 전경의 감동이 장난아니네요~^^


그리고 두번째 장소는 남녀 같이 수영복입고 이용가능한 "아쿠아가든" 이있는데 일종의 야외 온천 아쿠아풀장인데 분수쇼도 있고 지인끼리 물놀이하면서 놀기에 좋습니다. 두군데 모두 저녁에 일몰과 아침에 일출 감상이 가능한데 이번에도 다나유에서 온천에 몸담그고 벳푸 바다에 떠오르는 일출보는데 정말 힐링및 휴양컨셉에 맞는 곳이었습니다~^^ (프론트에 일출시간이 날짜별로 표기되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로 투숙객만 이용가능한 미도리유가 있는데 이곳은 아쉽게도 못가봤네요~^^;;


이곳들은 사진찍을수 없어서 홈페이지 링크도해노니 참고들 하세용~ 

http://www.suginoi-hotel.com/korea/














2. 디자이후 텐만구 (후쿠오카 근교 여행지)


학문의 신을 모셔논 신사라 입시철이면 일본내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곳이라고 하네요~ 후쿠오카에서 버스로 1시간 이내 거리라 후쿠오카 시내에서 숙가볍게 근교여행코스로 좋습니다. 저도 여행 두번째날에 하카타역 버스터미널에서 버스타고 반나절 코스로 갔다왔는데 일본의 대부분 큰 신사들이 그러하듯이 입구까지 아기자기한 일본 상점들과 소품, 먹거리 등이 펼쳐져있고 입구부터는 유명한 소동상과 예쁜산책로와 메인신사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겨울철보다는 날씨좋은 봄철 벚꽃필때가면 정말 좋을것같네요~^^ (실제로 예전에 5월경에 갔었을때가 더 좋았던것 같아요~)

어쨋든 가시는분 계시면 입구에 있는 소동상에서 만지면 머리좋아진다는 소뿔은 꼭 만져들 보세요~^^;


댓글
공지사항